[거버넌스] 오명하 現전국드론교육원엽합회장, 광남일보 부설 드론산업연구원 원장 취임
박재희 기자
2021-07-05
지난 7월 1일자로 드론산업연구원 초대원장에 현)전국드론교육원연합회 오명하 회장이 내정됐다. 드론산업연구원은 광주 지역경제 특화 종합일간지인 광남일보가 개설했다.


▲ 임명장을 받고 있는 드론산업연구원 오명하 원장(우측)


오명하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향후 드론산업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농촌 분야 드론 방재뿐만 아니라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역시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 드론산업연구원 오명하 원장(우측)

특히 드론 축구는 미래지향적인 스포츠로써 눈으로 즐기고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신규 스포츠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유망 종목이다. 지난 6월 26일 '광주북구 시민의 숲'에서 '2021 광주전남 지역 드론축구대회'가 개최됐다.

스포츠산업 분야에서 드론 축구를 전국 대회 및 지역 대회로 활성화시키는 데 광남일보가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기 위해 드론산업연구원도 오픈했다.

드론산업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뿐만 아니라 미래 주도형 산업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지역의 드론산업 및 드론 관련 분야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참고로 전국에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설 교육기관 및 전문 교육기관은 총 635개가 설립돼 활발하게 영업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거버넌스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