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3차원 공간정보 제공을 전문으로 하는 (주)공간정보
박재희 기자
2021-06-04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는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21)' 전시회가 개최됐다. 옥스드론은 전시회 현장에 기자들을 파견해 참여한 기업들을 취재했다.

국내 드론 산업의 발전과 기술력을 소개하는 것이 글로벌 드론 종합지를 지향하는 목표와 부합하기 때문이다. (주)넥스앤텍, (주)ASOA, 순돌이드론, 성우엔지니어링, (주)만물공작소, 디브레인, (주)씨너렉스, (주)시스테크, (주)코코드론, (주)스카이뷰 등 10개 업체를 소개했다.

다음으로 UMAC Air, (주)무지개연구소, 지오소나(주),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이노뎁(주), 유콘시스템(주), (주)이스턴스카이, (주)드론월드, BSTARCOM, (주)올포랜드, 해양드론기술, (주)케이씨에스, (주)엠지아이티, (주)유시스, 엔젤스윙, (주)케이프로시스템에 이어 소개하려는 기업은 (주)공간정보(이하, 공간정보)이다.

공간정보는 3차원 공간정보 데이터 제공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무인배행시스템, 지상 3차원 레이저 스캐너, MMS 등 첨단 공간정보 구축 장비를 활용해 정확한 기초 자료를 획득하고 있다.

사업 분야는 항공(드론) 측량, 드론 개발 및 제조, 측량 및 DB 구축, 해양 엔지니어링, 정밀 농업 컨설팅, 첨단 신기술 개발 등이다.


♦ 작물 생물 정보 도식화(출처 : 홈페이지)

항공(드론) 측량 분야는 정밀하게 제작된 정사영상 및 수치지형모델을 활용한다. 3차원 좌표 추출, 거리 측정, 면적 계산, 물량 산출, CAD 도면 제작 등의 기능을 구현한다.

측량 및 DB 구축 분야는 공공 및 민간의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 인공지능 산업등과 연계된 4차 산업혁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드론, 센서, 라이다, 측량장비 등 최첨단 기술을 집약시켜 수치지형도, 항공사진, Digital Twin 등 고품질 공간 정보를 구축한다.


♦ 드론(출처 : 홈페이지)

드론 개발 및 제조 분야는 드론을 개발 및 제조 후 국내외에 보급하고 있다. TerraSense 제품은 자체 개발한 비행 제어 보드, 안전을 위한 다양한 원천 기술을 적용했다.


♦ 드론 탑재용 장비(출처 : 홈페이지_

건설, 농업 현장, 비탈사면, 누후화 된 연소 탑, 교량, 터빈 등 시설 점검에 활용되고 있다. 드론 하드웨어(H/W) 및 소프트웨어(S/W), 센서 및 카메라, 측량시스템 등의 제품들이 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국내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