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아마존, 2023년 4월 나이지리아에 전자상거래 출시
미국 글로벌 전자상거래 대기업인 아마존(Amazon)에 따르면 2023년 4월 나이지리아에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오픈할 계획이다.
아마존은 나이지리아 국내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2개의 전자상거래 기업인 콩가(Konga), 주미아(Jumia) 등과 경쟁하게 된다.
아마존은 미국 내 사업 기반을 유지하면서 아프리카, 유럽, 남미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5개국인 벨기에, 콜롬비아, 칠레, 남아프리카공화국, 나이지리아 등에 사업을 출시하고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2년 9월 말은 벨기에 시장의 출시일로 예정돼 있다. 2023년 2월은 콜롬비아 시장, 2023년 4월은 칠레 시장 등으로 각각 출시할 계획이다.
2023년 2월 남아프리카공화국, 2023년 4월 나이지리아 등으로 각각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이다.
2022년 6월 현재 아마존은 20개국에서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에 기반을 둔 아웃렛(할인점)을 확장하면서 장기적인 성장에 투자할 것으로 분석된다.
▲아마존(Amazon) 홈페이지
아마존은 나이지리아 국내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2개의 전자상거래 기업인 콩가(Konga), 주미아(Jumia) 등과 경쟁하게 된다.
아마존은 미국 내 사업 기반을 유지하면서 아프리카, 유럽, 남미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5개국인 벨기에, 콜롬비아, 칠레, 남아프리카공화국, 나이지리아 등에 사업을 출시하고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2년 9월 말은 벨기에 시장의 출시일로 예정돼 있다. 2023년 2월은 콜롬비아 시장, 2023년 4월은 칠레 시장 등으로 각각 출시할 계획이다.
2023년 2월 남아프리카공화국, 2023년 4월 나이지리아 등으로 각각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이다.
2022년 6월 현재 아마존은 20개국에서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에 기반을 둔 아웃렛(할인점)을 확장하면서 장기적인 성장에 투자할 것으로 분석된다.
▲아마존(Amazon)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