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2020년까지 북부지역에 운행되는 디젤차량 100만대 클린디젤로 교체
중국 환경보호부에 따르면 2020년까지 북부지역에 운행되는 디젤차량 100만대를 클린디젤로 교체할 계획이다.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한 목적이다.
클린디젤이나 액화천연가스(LNG)를 연료로 사용할 경우에 오염가스가 배출되지 않는다. 현재 명확한 계획은 수립되지 않았지만 실천방안을 모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7월 공해를 발생시키는 낡은 트럭 100만대를 없애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디젤차량 100만대가 사용하는 디젤의 양이 많기 때문에 국영석유회사들의 매출액도 부정적인 영향이 전망된다.
국영석유회사인 시노펙(SINOPEC), 중국석유천연가스(CNPC) 등도 정부의 정책에 대응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디젤의 판매는 줄어들고 액화천연가스(LNG)의 수요는 급증할 것으로 판단된다.
▲시노펙(SINOPEC) 건물(출처 : 위키피디아)
클린디젤이나 액화천연가스(LNG)를 연료로 사용할 경우에 오염가스가 배출되지 않는다. 현재 명확한 계획은 수립되지 않았지만 실천방안을 모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7월 공해를 발생시키는 낡은 트럭 100만대를 없애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디젤차량 100만대가 사용하는 디젤의 양이 많기 때문에 국영석유회사들의 매출액도 부정적인 영향이 전망된다.
국영석유회사인 시노펙(SINOPEC), 중국석유천연가스(CNPC) 등도 정부의 정책에 대응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디젤의 판매는 줄어들고 액화천연가스(LNG)의 수요는 급증할 것으로 판단된다.
▲시노펙(SINOPEC) 건물(출처 : 위키피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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