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자동차공업협회, 향후 3년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배터리 조달 분투 전망
영국 자동차공업협회(SMMT)에 따르면 향후 3년동안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국내 또는 유럽연합(EU)으로부터 전기자동차 배터리를 조달하기 위해 분투할 것으로 전망된다.
브렉시트 자유무역협정에 따른 수출 관세를 피하기 위함이다. 브렉시트 거래는 2024년 1월 1일부터 50%의 국내 자재를 포함하지 않는 배터리에 대해 유럽연합(EU)의 관세에 적용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자동차공업협회는 영국 정부가 거대한 배터리 공장들과 전기 공급망에 대한 신속한 투자가 필수적이라고 지적한다.
영국의 전기자동차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배터리 제조의 몇 가지 핵심 프로세스가 국내에서 이뤄져야 하기 때문이다.
▲자동차공업협회(SMMT) 홈페이지
브렉시트 자유무역협정에 따른 수출 관세를 피하기 위함이다. 브렉시트 거래는 2024년 1월 1일부터 50%의 국내 자재를 포함하지 않는 배터리에 대해 유럽연합(EU)의 관세에 적용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자동차공업협회는 영국 정부가 거대한 배터리 공장들과 전기 공급망에 대한 신속한 투자가 필수적이라고 지적한다.
영국의 전기자동차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배터리 제조의 몇 가지 핵심 프로세스가 국내에서 이뤄져야 하기 때문이다.
▲자동차공업협회(SMMT)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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