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GM, 완전 자율주행 공유 차량인 크루즈 오리진 공개
미국 글로벌 자동차제조업체인 GM(General Motors))에 따르면 완전 자율주행 공유 차량인 크루즈 오리진(Cruise Origin)을 공개했다.
차량은 지엠의 자회사인 크루즈 오토메이션(Cruise Automation)에 의해 제작됐다. 한쪽 끝은 빨간색 표시등이고 다른 쪽 끝은 흰색 표시등을 포함하며 양쪽 끝의 모양이 거의 동일하게 보인다.
가운데에는 지하철 열차의 도어와 같이 분리된 슬라이딩 도어가 구비돼 있다. 맨 위에는 탐색에 사용하는 일부 센서가 장착된다. 내부는 앞 좌석과 뒷좌석이 서로 마주 보는 빈 공간을 갖도록 장착되며 좌석 뒤에는 화물 공간이 위치한다.
크루즈 오리진은 전기식이며 지엠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자동차 자체와 독립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 센서 하드웨어용 모듈식 시스템을 사용한다.
차량은 다른 라이딩 공유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앱을 통해 소환되지만, 하루 종일 항상 깨끗하고 안전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광고하고 있다.
크루즈 오리진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자동차를 소유하거나 다른 라이딩 공유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과 비교할 때 연간 $5,000달러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USA-GM-CruiseOrigin-autonomousCar
▲ 크루즈 오토메이션(Cruise Automation)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차량은 지엠의 자회사인 크루즈 오토메이션(Cruise Automation)에 의해 제작됐다. 한쪽 끝은 빨간색 표시등이고 다른 쪽 끝은 흰색 표시등을 포함하며 양쪽 끝의 모양이 거의 동일하게 보인다.
가운데에는 지하철 열차의 도어와 같이 분리된 슬라이딩 도어가 구비돼 있다. 맨 위에는 탐색에 사용하는 일부 센서가 장착된다. 내부는 앞 좌석과 뒷좌석이 서로 마주 보는 빈 공간을 갖도록 장착되며 좌석 뒤에는 화물 공간이 위치한다.
크루즈 오리진은 전기식이며 지엠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자동차 자체와 독립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 센서 하드웨어용 모듈식 시스템을 사용한다.
차량은 다른 라이딩 공유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앱을 통해 소환되지만, 하루 종일 항상 깨끗하고 안전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광고하고 있다.
크루즈 오리진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자동차를 소유하거나 다른 라이딩 공유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과 비교할 때 연간 $5,000달러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USA-GM-CruiseOrigin-autonomousCar
▲ 크루즈 오토메이션(Cruise Automation)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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