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에버소스, 매사추세츠주 케이프 코드와 마사 포도원에 배터리 저장시설 건설
김봉석 기자
2019-04-09 오후 11:37:28
미국 전기 서비스회사인 에버소스(Eversource)에 따르면 매사추세츠의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가 구체화되기 시작한 것으로 드러났다.

가장 큰 유틸리티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 중 케이프 코드(Cape Cod)와 마사 포도원(Martha 's Vineyard)의 끝에 연말부터 건설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말까지 2개 프로젝트가 모두 가동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프로젝트에 따른 배터리 시스템은 프로빈스타운(Provincetown)의 케이프 스타일 빌딩에 위치한다. 25메가 와트 리튬 이온배터리시스템은 Route 6을 따라 흐르는 배전선에서 정전 시 Provincetown, Truro 및 Wellfleet 고객에게 백업 전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프로빈스타운 거주자는 에버소스가 마을 이동 스테이션에서 배터리 보관 프로젝트를 운영하기 위한 임대 계약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에버소스는 프로젝트가 정전의 약 절반을 완전히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두 번째 프로젝트에 따른 약 15메가와트 규모의 시설은 마르타 포도원(Martha's Vineyard)에 위치한다. 공공 유틸리티국(Department of Public Utilities)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청정 에너지변환이 시스템 탄력성을 향상시키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강력한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 USA-eversource-energystorage

▲ 에버소스(Eversource)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