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연구재단, 13개 대학의 실험용 광학현미경에 €1,450만유로 지원
김봉석 기자
2018-12-28 오후 4:46:30
독일 연구재단(Deutsche Forschungsgemeinschaft 이하 DFG)에 따르면 13개 대학의 혁신적인 실험용 광학현미경에 약 €1,450만 유로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과학 및 인문학을 위한 중앙자치조직(central self-governing organisation for science and the humanities)과 최대 규모의 연구기금 조직(largest research funding organisation)의 공동 위원회에 의해 결정됐다.

2018년 1월 주요 계측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연구를 위한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광학현미경'이라는 제목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많은 대학으로부터 관심을 받았으며 총 50건의 제안이 접수된 것으로 집계됐다.

광학현미경 검사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연구기술 중 하나이다. 특히 직접 눈에 보이지 않는 구조물에 대한 매우 정밀하고 확대된 뷰를 볼 수 있다. 또한 동적인 프로세스 및 다양한 재질의 특성 관찰도 가능하다.

승인된 광학현미경은 격자 광시트 현미경, MINFLUX 현미경, 다중 광자 현미경, 엔지니어링 과학의 특수시스템을 포함해 매우 다양하다.


▲ Germany-DFG-opticalmicroscope-fund

▲ 연구재단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