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MMD연구소, NTT도코모의 요금제인 이코노미 MVNO '전혀 모른다' 응답률 75.6%
일본 시장조사기업인 MMD연구소(MMD研究所)에 따르면 통신사 NTT도코모(ドコモ)의 요금제인 이코노미 MVNO(ドコモのエコノミーMVNO)를 '전혀 모른다'다는 응답률이 75.6%로 집계됐다.
20세에서 79세 사이의 남녀 3만명을 대상으로 예비조사를 실시한 후 본조사는 MVNO에 관심이 있는 958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2022년 2월 3일부터 2월 7일까지 진행됐다.
예비 조사에서 '전혀 모른다'라는 응답률이 75.6%였으며 그 다음으로 '서비스명은 알지만 무엇인지 모른다'가 12.4%로 높았다. '무엇인지는 알지만 흥미가 없다'가 4.3%로 조사됐다.
해당 서비스는 도코모와 제휴하는 다수의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MVNO)의 요금제를 도코모에서 계약하거나 포인트 혜택 등을 제공한다. 2021년 10월 2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NTT도코모(ドコモ) 로고
20세에서 79세 사이의 남녀 3만명을 대상으로 예비조사를 실시한 후 본조사는 MVNO에 관심이 있는 958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2022년 2월 3일부터 2월 7일까지 진행됐다.
예비 조사에서 '전혀 모른다'라는 응답률이 75.6%였으며 그 다음으로 '서비스명은 알지만 무엇인지 모른다'가 12.4%로 높았다. '무엇인지는 알지만 흥미가 없다'가 4.3%로 조사됐다.
해당 서비스는 도코모와 제휴하는 다수의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MVNO)의 요금제를 도코모에서 계약하거나 포인트 혜택 등을 제공한다. 2021년 10월 2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NTT도코모(ドコモ)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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