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방위산업용 PCB 설계 및 어셈블리 사업 전문 태경전자(주)
박재희 기자
2021-06-17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는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21)' 전시회가 개최됐다. 옥스드론은 전시회 현장에 기자들을 파견해 참여한 기업들을 취재했다.    

국내 드론 산업의 발전과 기술력을 소개하는 것이 글로벌 드론 종합지를 지향하는 목표와 부합하기 때문이다.

(주)넥스앤텍, (주)ASOA, 순돌이드론, 성우엔지니어링, (주)만물공작소, 디브레인, (주)씨너렉스, (주)시스테크, (주)코코드론, (주)스카이뷰, UMAC Air, (주)무지개연구소, 지오소나(주),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이노뎁(주), 유콘시스템(주), (주)이스턴스카이, (주)드론월드, BSTARCOM, (주)올포랜드 등 20개 업체를 소개했다.   

다음으로 해양드론기술, (주)케이씨에스, (주)엠지아이티, (주)유시스, 엔젤스윙, (주)케이프로시스템, (주)공간정보, (주)헬셀, (주)하이텍알씨디코리아, (주)다온아이앤씨, (주)아르고스다인, (주)소끼아코리아, 우림텍, 요요인터랙티브, 라이카 지오시스템즈 코리아, ㈜엑스퍼넷에 이어 소개하려는 기업은 태경전자(주)(이하, 태경전자)이다.  태경전자는 방위산업용 PCB 설계 및 어셈블리 사업을 전문으로 지난 2014년 12월 설립됐다. 독자적인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소재 부품의 국산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항공기용 내외부등, 드론탐조등, 골전도 헤드셋 등 방위 사업을 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인쇄회로 기판조립체, 드론서치라이트, LED Lightings, 골전도 헤드셋/마이크, 전자현미경 등이다.


♦ 인쇄회로 기판(출처 : 홈페이지)

드론 탐조등은 조명탄을 대체한 제품으로 자유로운 조명의 위치 이동, 친환경적인 특성을 바탕으로 정확한 탐지, 추적, 식별을 통한 인명구조, 감시, 정찰, 수색 등에 효율적이다.

♦ 드론 탐조등(출처 : 홈페이지)

골전도 해드셋/마이크는 전투 현장, 각종 산업 현장 등의 소음 환경에서 원활한 의사 소통을 위해 차별화된 제품이다. 전기신호를 전동 신호로 변환해 주며 고막에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LEC 기술력을 기반으로 군용 항공기 내·외부등의 국산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항공기 위치등, 충돌방지등, 편대등을 포함하고 있다.

태경전자는 지난 2019년 전투실험용 중형 정찰드론을 포함해 소방 방호구조 및 구조장비용 다목적 드론, 전투실험용 중형정찰드론 등을 납품했다. 2020년에는 육군정보학교 소형 정찰 드론과 육군본부 중형 감시정찰드론을 각각 제조하기 시작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국내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