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2018년말까지 유럽에 전기자동차가 135만대 판매
글로벌 전기차시장 조사업체인 이브이볼륨(EV-Volumes)에 따르면 2018년말까지 유럽 전체적으로 판매된 전기자동차가 135만대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8년 상반기에 판매된 전기자동차는 19만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유럽은 중국에 이어 2위의 전기자동차 시장이다.
하지만 여전히 플러그인자동차의 판매는 상반기 동안 전체 신차 판매의 2%에 불과했다. 디젤차량에 대한 인기가 식으면서 전기자동차의 점유율은 연말까지 2.35%로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국가들 중에서는 네델란드와 덴마크가 전기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반면에 영국은 국내에 공장을 가동하고 있는 포드(Ford)나 복스홀(Vauxhall)이 전기자동차 제조에 관심을 보이지 않아 보급이 더딘 상태다.
2018년 상반기 영국에서 플러그인 자동차와 밴 판매량은 3만40대에 불과하다. 순수 전기자동차의 판매는 6% 감소한 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판매량은 50% 증가했다.
전기자동차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전기자동차 충전소 등의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보다 더 저렴하고 가까운 곳에 충전소가 위치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브이볼륨(EV-Volumes)의 2018년 유럽시장 분석(출처 : 홈페이지)
2018년 상반기에 판매된 전기자동차는 19만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유럽은 중국에 이어 2위의 전기자동차 시장이다.
하지만 여전히 플러그인자동차의 판매는 상반기 동안 전체 신차 판매의 2%에 불과했다. 디젤차량에 대한 인기가 식으면서 전기자동차의 점유율은 연말까지 2.35%로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국가들 중에서는 네델란드와 덴마크가 전기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반면에 영국은 국내에 공장을 가동하고 있는 포드(Ford)나 복스홀(Vauxhall)이 전기자동차 제조에 관심을 보이지 않아 보급이 더딘 상태다.
2018년 상반기 영국에서 플러그인 자동차와 밴 판매량은 3만40대에 불과하다. 순수 전기자동차의 판매는 6% 감소한 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판매량은 50% 증가했다.
전기자동차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전기자동차 충전소 등의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보다 더 저렴하고 가까운 곳에 충전소가 위치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브이볼륨(EV-Volumes)의 2018년 유럽시장 분석(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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