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바이두, 베이징에서 로봇 택시 서비스 시작
중국 기술기업인 바이두(百度)에 따르면 수도 베이징(北京)에서 "Apollo Go" 로봇택시(robotaxi) 서비스를 시작했다. 허베이성(河北省) 창저우(常州)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한지 3주만이다.
서비스는 자율주행 시험 지역으로 약 700km에 달하는 가장 큰 총면적과 가장 긴 도로망을 포함한다. 2019년 베이징은 자율주행 테스트 면허 발급 건수에서 중국 1위를 차지했다.
이와 같이 베이징은 자율주행 기술 및 기타 모빌리티 서비스의 고속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포괄적인 인프라와 정책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이번 출시 이벤트는 세계 최대 자율주행 시험장인 바이두의 아폴로 공원에서 개최됐다. 테스트 영역에서는 차량 대 차량(V2V) 및 차량 대 모든것(V2X) 기술이 지원된다.
이를 통해 차량은 교통 신호등과 같은 도시 기반 시설뿐만 아니라 차량 상호간에 통신할 수 있다. 현재 자율주행 차량은 차량을 감독하기 위해 운전대 뒤에 안전 운전자가 있다.
그러나 결국에는 차량 안전 운전자가 제거될 계획이다. 향후 바이두는 자율주행 기술을 더 많은 사용자에게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 China-Baidu-autonomousCar
▲ 바이두(百度)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서비스는 자율주행 시험 지역으로 약 700km에 달하는 가장 큰 총면적과 가장 긴 도로망을 포함한다. 2019년 베이징은 자율주행 테스트 면허 발급 건수에서 중국 1위를 차지했다.
이와 같이 베이징은 자율주행 기술 및 기타 모빌리티 서비스의 고속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포괄적인 인프라와 정책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이번 출시 이벤트는 세계 최대 자율주행 시험장인 바이두의 아폴로 공원에서 개최됐다. 테스트 영역에서는 차량 대 차량(V2V) 및 차량 대 모든것(V2X) 기술이 지원된다.
이를 통해 차량은 교통 신호등과 같은 도시 기반 시설뿐만 아니라 차량 상호간에 통신할 수 있다. 현재 자율주행 차량은 차량을 감독하기 위해 운전대 뒤에 안전 운전자가 있다.
그러나 결국에는 차량 안전 운전자가 제거될 계획이다. 향후 바이두는 자율주행 기술을 더 많은 사용자에게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 China-Baidu-autonomousCar
▲ 바이두(百度)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