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에어버스, VSR700 드론 프로토타입 첫 비행
프랑스 항공기제조업체인 에어버스(Airbus)에 따르면 VSR700 드론(UAS) 프로토 타입의 첫 비행 완료를 공개했다. 남부 엑상 프로방스(Aix-en-Provence in the south of France) 근처에 위치한 드론 테스트센터에서 진행됐다.
VSR700 프로토 타입은 첫 비행 이후 9개월 만에 성능이 향상된 것으로 드러났다. VSR700은 가상환경을 이용하여 10분 동안 비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당국에서 감항성을 승인하고 테스트 비행이 수행됐다. VSR700은 최대 이륙 중량 범위가 500~1000kg인 무인항공시스템이다. 부하 용량, 내구성 및 운영 비용간에 최상의 균형을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장기간에 걸쳐 여러 개의 풀 사이즈 해양 센서를 운반할 수 있다. 이번 VSR700의 테스트 비행은 2021년 말 테스트 비행를 향한 중요한 단계이다.
특히 미래 드론에 대한 해군의 위험 감소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평가된다. 자동 조종 소프트웨어 개선 및 업데이트는 물론 기체의 구조적 수정 및 보강이 이뤄졌다.
특히 지오펜싱(geofencing) 기능 외에도 필요한 경우 임무를 종료할 수있는 비행 종료시스템이 구현됐다. 이를통해 안정성이 보다 강화되어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보다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France-Airbus-Drone
▲VSR700 드론(UAS)(출처 : 에어버스 홈페이지)
VSR700 프로토 타입은 첫 비행 이후 9개월 만에 성능이 향상된 것으로 드러났다. VSR700은 가상환경을 이용하여 10분 동안 비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당국에서 감항성을 승인하고 테스트 비행이 수행됐다. VSR700은 최대 이륙 중량 범위가 500~1000kg인 무인항공시스템이다. 부하 용량, 내구성 및 운영 비용간에 최상의 균형을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장기간에 걸쳐 여러 개의 풀 사이즈 해양 센서를 운반할 수 있다. 이번 VSR700의 테스트 비행은 2021년 말 테스트 비행를 향한 중요한 단계이다.
특히 미래 드론에 대한 해군의 위험 감소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평가된다. 자동 조종 소프트웨어 개선 및 업데이트는 물론 기체의 구조적 수정 및 보강이 이뤄졌다.
특히 지오펜싱(geofencing) 기능 외에도 필요한 경우 임무를 종료할 수있는 비행 종료시스템이 구현됐다. 이를통해 안정성이 보다 강화되어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보다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France-Airbus-Drone
▲VSR700 드론(UAS)(출처 : 에어버스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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