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켓앤마켓, 2025년까지 헬스케어의 IoT 시장 $1882억달러 전망
김봉석 기자
2020-07-21 오후 11:33:08
미국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에 따르면 2025년까지 헬스케어의 IoT 시장이 $US 1882억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0년 725억달러, 연평균성장률(CAGR)은 21.0%로 추정된다. 이러한 성장은 적극적인 환자 참여 및 환자 중심 치료에 대한 관심 증가, 헬스케어 부문의 비용 관리 필요성 증가, 고속 네트워크 기술의 성장 등에 기인한다.

원격 의료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규모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원격 의료는 정보 및 통신 기반 시스템을 통해 구현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진단 및 의료 서비스를 전자적으로 제공하여 환자, 의사 및 병원에 환자의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IoT 솔루션을 이용하는 임상 연구 기관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비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많은 임상 연구기관이 약물과 의료 기기에 대한 임상 연구 및 임상 시험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지역별로 헬스케어 시장의 IoT에서 가장 큰 시장 규모를 차한다.


▲ USA-MarketsAndMarkets-Healthcare-IoT

▲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의 홍보자료(출처: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