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사물인터넷보안재단, 사이버 보안을 위해 중소기업정보보호협회와 파트너십 체결
김봉석 기자
2019-12-10 오전 8:22:03
영국 사물인터넷보안재단(IoT Security Foundation)에 따르면 소비자 IoT 제품에 대한 엔트리 레벨 사이버 보안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중소기업정보보호협회(IASM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저비용과 제조업체를 위해 구현하기 쉬운 기준으로 분석된다. IoT 보안재단과 중소기업정보보호협회의 사이버 보안 기본 준수 체계는 제조업체가 신뢰할 수있는 증거를 제공하고 그 프로세스와 제품의 보안을 설계하기 위한 단계를 보여주기 위한 목적이다.

특히 이 계획은 간단하고 비용이 적게 들고 오늘날 우리가 여전히 보고 있는 일반적인 취약점의 대부분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단체의 전문가들은 전국 인증기관 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있는 30가지 검사를 정의했다. 또한 즉각적인 요구를 고려하여 적절한 과정에서 발생할 수있는 규제 변경을 예상하는 계획을 수립했다.

기술적인 통제를 넘어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기 때문에 IoT 보안은 제조업체에게 힘든 과제에 해당된다. 이와같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IoT를 위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고 소비자를 보장하도록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체계가 만들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UK-IoTSecurityFoundation-IoT


▲ 사물인터넷보안재단(IoT Security Foundation)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