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DC, 2020년 IoT에서 주목할 5가지 새로운 트렌드 공개
김봉석 기자
2019-11-13 오전 12:24:44
미국 IT분야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2025년까지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에서 생성한 총 데이터 양이 79.4 제타 바이트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수치는 790억 테라 바이트(29.4조 기가 바이트)에 달하며, 향후 6년 동안 416억 개의 연결장치가 수집, 저장 및 분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엄청난 정보를 나타낸다.

이와같은 데이터는 네트워크에서 캡처, 처리 및 사용되어 업계, 정부 및 개인의 삶에 가치를 창출할 때 공통 분모가 될수 있다.

수많은 연결된 장치에서 생성 된 데이터의 양을 이해하면 조직과 공급 업체가이 가속화 된 데이터 중심 IoT 시장에서 확장가능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솔루션 제공업체들이 센서에서 서버에 이르기까지 IoT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함에 따라 2020년이 중요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솔루션 공급자가 2020년에 주목할 5가지 새로운 IoT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산업·자동차 부문이 IoT 데이터 성장 촉진, IoT 메타 데이터가 점점 더 중요, 빌딩 자동화·조명이 IoT 엔드 포인트 성장 주도, 무선 감지·위치 추적 관련성이 높아질 것, 스마트 시티 이니셔티브 추진 등이다.


▲ USA-IDC-IoT

▲ IDC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