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제한을 완화한 새법안 공개
일본 정부에 따르면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현재의 제한 사항을 완화한 새 법안을 공개했다. 법안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내년부터 발효될 예정이다.
법안에서는 비상사태 발생 시 운전자가 수동 운전으로 즉시 전환할 수 있다면 운전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있도록 허용한다. 특히 새 법안에서는 자율주행 차량의 운전자가 책을 읽으며 점심을 먹을 수 있도록 허용한다.
자율주행 차량은 자동차산업의 발전을 위한 핵심 분야에 해당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아나(ANA)를 비롯한 6개의 일본 기업이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자율주행 프로토 타입 미니버스로 10일간의 테스트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차량에는 최대 10명이 탑승할 수 있으며, GPS 및 도로상의 자기 마커를 사용해 시간당 최대 30km(19 마일)의 속도로 2개의 터미널을 연결하는 경로를 따라 크루즈 주행을 할 수 있다.
일본 정부는 새 법안을 통한 자율주행 차량의 기술발전을 도모해 2020년 올림픽 대회에서 최첨단 기술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희망하고 있다.
▲ Japan-Ana-AutonomousBus
▲ 아나(ANA)의 자율주행 미니버스(출처 : 홈페이지)
법안에서는 비상사태 발생 시 운전자가 수동 운전으로 즉시 전환할 수 있다면 운전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있도록 허용한다. 특히 새 법안에서는 자율주행 차량의 운전자가 책을 읽으며 점심을 먹을 수 있도록 허용한다.
자율주행 차량은 자동차산업의 발전을 위한 핵심 분야에 해당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아나(ANA)를 비롯한 6개의 일본 기업이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자율주행 프로토 타입 미니버스로 10일간의 테스트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차량에는 최대 10명이 탑승할 수 있으며, GPS 및 도로상의 자기 마커를 사용해 시간당 최대 30km(19 마일)의 속도로 2개의 터미널을 연결하는 경로를 따라 크루즈 주행을 할 수 있다.
일본 정부는 새 법안을 통한 자율주행 차량의 기술발전을 도모해 2020년 올림픽 대회에서 최첨단 기술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희망하고 있다.
▲ Japan-Ana-AutonomousBus
▲ 아나(ANA)의 자율주행 미니버스(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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