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다이이치생명보험, 신재생 에너지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 펀드에 ¥10억엔 투자
김봉석 기자
2019-03-28 오후 5:59:31
일본의 다이이치생명보험(第一生命保険)에 따르면 신재생 에너지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 펀드에 ¥10억엔을 투자했다. 지난 17개월 동안 보험사가 투자한 10번째 국내 임팩트 투자에 해당된다.

임팩트 투자란 재정적 이익뿐만 아니라 사회적 및 환경적 이익을 창출하는 기업에 대한 투자를 의미한다. 다이이치생명보험은 일본 보험업계에서 이러한 투자의 선구자 중 하나이다.

벤처캐피탈 펀드인 'EEI Fund 4 Investment Limited Partnership'은 신재생 에너지 및 에너지 저장기술의 신생 기업에 투자할 방침이다. 기금은 도쿄 기반의 에너지 환경투자회사(EEI)가 관리할 예정이다.

최근 재생가능 에너지, 에너지 저장 및 전기 자동차에 대한 비즈니스 기회가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다. 다이이치생명보험은 이번 투자가 높은 이윤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방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참고로 다이이치생명보험은 2017년 10월부터 임팩트 투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EEI 펀드를 포함해 소액 금융, 바이오 재료, 재생 에너지 및 생명공학 분야에서 10건의 국내 거래에 37억엔 이상을 투자한 것으로 집계됐다.


▲ Japan-DaiichiLifeInsurance-Investment

▲ 다이이치생명보험(第一生命保険)의 임팩트 투자(impact investment)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