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이밸리산업인터넷공사, 산업용 사물인터넷 플랫폼 출시
김봉석 기자
2019-01-10 오후 3:22:01
중국의 지이밸리산업인터넷공사(Zvalley Industry Internet Company)에 따르면 ZValley OS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출시했다.

사물인터넷 플랫폼은 농업, 제조, 스마트 도시 및 산업 핀테크(fintech)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의 도입을 촉진하도록 설계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ZValley OS는 이미 20만개가 넘는 장비에 연결될 수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용량은 매월 40TB(테라바이트)에 달하며 300GB(기가바이트)를 추가했다.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암호화된 메시지를 이용해 데이터를 전송하고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된다. 이를 통해 억세스가 가능하면서도 안전한 플랫폼이 구현된 것으로 분석된다.

ZValley OS의 출시에 따라 줌라이언(Zoomlion) 의 산업인터넷 역량이 한층 강화된 것으로 평가된다. 줌라이언은 장비제조업체에서 제조서비스 제공업체로의 업그레이드가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지이밸리(Zvalley)는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 기술,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및 빅 데이터를 전문으로하는 기업이다. 기중기 분야 세계 2위 기업인 줌라이언 중공업과학기술(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의 자회사이다.

▲ China-Zoomlion-OS-IoT

▲ 줌라이언(Zoomlion) IoT 플랫폼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