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네오잠, 인공지능 제공을 위해 공공당국으로부터 '금융혁신 인증' 획득
김봉석 기자
2019-01-09 오후 6:10:53
프랑스 금융솔루션 개발업체인 네오잠(NeoXam)에 따르면 인공지능(AI) 솔루션 제공을 위해 공공당국으로부터 '금융혁신 인증(Finance Innovation Accreditation)'을 받았다.

금융혁신은 성장과 고용을 위한 혁신적인 프로젝트의 창안과 개발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네오잠은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법때문에 선정된 것으로 드러났다.

서로 다른 데이터 제공업체의 거대한 양의 데이터가 통합되는 경우에 데이터 분류 시 오류 문제가 발생한다. 이것은 금융상품투자지침인 MiFID II와 같은 규제로 인한 복잡한 보고 프로세스때문이다.

데이터 분류의 오류는 관련 단계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다시 수행해 고객의 SLA(Service Level Agreements)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 주요 평가 프로세스 및 순자산 가치계산 또한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네오잠은 기존 수동방식을 변경해 기계학습(machine learning)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 새 시스템은 역사적인 데이터로부터 학습한 후 결과를 데이터 처리에 이용한다.

즉, 데이터 문제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처리될 수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 담당관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France-Neoxam-AI-solution


▲ 네오잠(NeoXam)의 '금융혁신 인증'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