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통화청(MAS), 타 국가 비해 '전자결제' 수요 현저히 적어
▲ 싱가포르 통화청(MAS) 로고
싱가포르 통화청(MAS)에 따르면 2017년 8월 국내의 '전자결제' 수요가 타 국가에 비해 현저히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기준 국내 소비자들의 결제방식 중 60%가 현금 결제로 이뤄졌으며 2016년에도 과반수를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싱가포르 내에서 이뤄지는 가장 흔한 결제수단은 직불카드와 신용카드다. 사용비율은 전체 중 약 40% 이상이다.
전자결제는 10% 미만이며 이용구간은 온라인 상점에 약 90% 이상 편중돼 있다. 공과금 및 등록금 결제도 일부 행해진다.
반면에 중국은 올초부터 급증한 전자결제서비스 알리페이와 위챗페이의 수요로 현금 결제건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최근 몇년간 모바일결제앱(App)의 보급과 편리한 사용기능, 시장 내 전자결제 수용 인프라가 적절하게 갖춰진 결과이다.
현재 싱가포르 정부도 시간과 비용이 적게 들고 소비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전자결제시스템을 보편화하겠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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