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정부, 캘거리 클린 에너지 기술을 가속화하기 위해 C$ 300만달러 투자
김봉석 기자
2022-01-21 오후 5:38:22
캐나다 정부에 따르면 캘거리 클린 에너지 기술을 가속화하기 위해 C$ 300만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300만 달러 중 3분의 2 이상이 기업가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장비, 멘토링 및 프로그램을 갖춘 에너지전환센터에 사용된다.

나머지 90만달러는 알버타 청정 에너지 스타트업을 위한 추가 교육 프로그램에 투입된다. 프로젝트에는 캘거리대(University of Calgary), 지방 정부, 연방 정부 및 클린 기술 기업가 그룹이 참가한다.

캘거리 도시를 클린 에너지 혁신의 대명사로 만들기 위한 목적이다. 이를 위해 에너지 전환 허브(Energy Transition Hub)가 2022년 3월 1일 알버타(Alberta)에서 개장될 예정이다.

알버타의 클린 기술 부문은 2050년까지 17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에 610억달러를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탄소 제거를 위해 노력하는 연구원, 기업가 및 학자와 대규모 석유 및 가스 회사가 같은 공간에서 참여하게 된다. 특히 메탄가스 배출 감소, 수소, 지열, 탄소 제거 또는 탄소 포집 등에서 많은 혁신이 나올 수 있다.

파트너십을 통해 상업화 및 수출을 위한 솔루션을 용이하게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에너지 전환 허브를 통해 기업이 경제에 변화를 가져오고 석유 및 가스 부문의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캐나다 정부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