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6월 4일 경제동향, 컨테이너 부족 등의 문제로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어 등
일본 정부에 따르면 중국발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컨테이너 부족 및 국제물류 정체로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외에서 수입하고 있는 농산물이나 공산품의 수급사정이 더욱 어려운 상황이다. 화물운송에 필요한 컨테이너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 정부에 따르면 2030년까지 수소 스테이션을 1000개로 확장할 계획이다. 연료전지자동차 대상으로 현재 약 150개에서 늘리는 것으로 탈탄소화 사회를 목적으로 한다.
탈탄소화와 더불어 디지털화, 경제 안보 확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인재 투자 정책이 발표됐다. 중국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의 경제 성장을 전망한 성장 전략이다.
일본 기술서비스기업인 JFE테크노리서치(JFEテクノリサーチ)에 따르면 리튬이온전지 프로토타입의 수탁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차량 부문의 전동화 수요가 높아지며 리튬이온전지 수요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매출을 기존의 1.5배의 수준으로 올리는 것을 목표로 했다.
▲JFE테크노리서치(JFEテクノリサーチ) 로고
해외에서 수입하고 있는 농산물이나 공산품의 수급사정이 더욱 어려운 상황이다. 화물운송에 필요한 컨테이너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 정부에 따르면 2030년까지 수소 스테이션을 1000개로 확장할 계획이다. 연료전지자동차 대상으로 현재 약 150개에서 늘리는 것으로 탈탄소화 사회를 목적으로 한다.
탈탄소화와 더불어 디지털화, 경제 안보 확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인재 투자 정책이 발표됐다. 중국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의 경제 성장을 전망한 성장 전략이다.
일본 기술서비스기업인 JFE테크노리서치(JFEテクノリサーチ)에 따르면 리튬이온전지 프로토타입의 수탁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차량 부문의 전동화 수요가 높아지며 리튬이온전지 수요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매출을 기존의 1.5배의 수준으로 올리는 것을 목표로 했다.
▲JFE테크노리서치(JFEテクノリサーチ)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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