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리서치네스터, 2030년까지 가상현실 시장 규모 연평균 46% 성장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리서치네스터(Research Nester)에 따르면 2030년까지 가상현실 시장 규모가 연평균(CAGR) 4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가상 현실 시장은 장치, 애플리케이션 및 구성 요소별로 분류된다. 장치 기준으로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부문은 소비자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VR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헤드 마운트 장치(HMD)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혁신적인 헤드 마운트 장치의 채택과 소비자와 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VR 사용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구성 요소를 기준으로 하드웨어 부문은 테마파크 및 상업용 응용 프로그램에서 VR 헤드셋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게임 산업의 미디어에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의 급증하는 보급과 5G 네트워크의 광범위한 설치를 통해 향후 가상현실 시장의 성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 리서치네스터(Research Nester)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글로벌 가상 현실 시장은 장치, 애플리케이션 및 구성 요소별로 분류된다. 장치 기준으로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부문은 소비자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VR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헤드 마운트 장치(HMD)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혁신적인 헤드 마운트 장치의 채택과 소비자와 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VR 사용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구성 요소를 기준으로 하드웨어 부문은 테마파크 및 상업용 응용 프로그램에서 VR 헤드셋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게임 산업의 미디어에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의 급증하는 보급과 5G 네트워크의 광범위한 설치를 통해 향후 가상현실 시장의 성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 리서치네스터(Research Nester)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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