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젠쇼홀딩스(ゼンショーホールディングス), 2월 커뮤니케이션 로봇 ‘페퍼’ 고객 안내 실험 공개
박보라 기자
2017-02-08 오후 1:56:22
일본 외식체인업체 젠쇼홀딩스(ゼンショーホールディングス)에 따르면 2017년 2월 소프트뱅크의 인간형 커뮤니케이션 로봇 ‘페퍼’를 활용한 고객안내 실험을 공개했다.

해당 실험은 하마스시 우라와점에서 진행했으며 점포관리시스템과 페퍼, 발권기를 연동시켜 온라인으로 예약한 고객을 안내하는 것이다.

현재 페퍼는 안내업무의 정확성을 유지하기 위해 터치패널로만 활용하고 있다. 향후 음성안내를 검토해 기능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하마스시 우라와점에 배치된 페퍼 이미지(출처 : 소프트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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