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아이디테크엑스, 2030년까지 증강현실 시장 $200억 달러로 성장
김봉석 기자
2020-08-20 오후 11:37:23
영국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아이디테크엑스(IDTechEx)에 따르면 2030년까지 증강현실(AR) 시장이 $20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가상현실(VR) 시장은 2030년까지 US$ 3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2013년 구글 글래스(Google Glass) 제품이 처음으로 출시됐다.

2017년~2019년 기간 동안 다양한 XR 제품 유형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달했다. 이와 같은 증강현실 제품을 통해 사용자는 교사 없이도 원격 지원, 원격 교육 및 특정 장비 사용에 대한 지침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핸즈프리 작업 환경이 허용되고 태블릿 컴퓨터의 대부분의 기능이 사용될 수 있다. 기업 및 산업을 위한 증강현실 및 혼합현실은 직원을 위한 보다 유연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도 제공한다.

이와 같이 기술과 하드웨어가 향상됨에 따라 증강현실과 혼합현실이 향후 다양한 사용 사례와 산업을 지배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대부분의 증강현실 및 혼합현실 제품은 현재 소비자 시장에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지만 향후에는 개인들에게도 더욱더 많이 확장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증강현실, 혼합현실, 가상현실 제품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가상현실 기술을 응용하거나 확장하는 솔루션의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 UK-IDTechEx-ARMRVR-Research


▲ 아이디테크엑스(IDTechEx)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