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아그리렛저, 아이티 농부들을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 구축
김봉석 기자
2020-03-16 오전 8:42:24
영국 스타트업인 아그리렛저(Agriledger)에 따르면 아이티 농부들을 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공급망을 명확히하고 판매를 강화하여 농민들의 수입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통해 가치사슬에서 제품의 소유권을 훨씬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아그리렛저의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은 시스템에 등록된 농부에게 디지털 ID 번호를 할당한다.

ID를 통해 농부는 디지털 공급망의 일부가 될 수 있다. 또한 아이티 농부들은 그들의 제품을 토큰화해 P2P 거래에 더 많은 액세스가 허용된다.

또한 개발된 블록체인 솔루션은 데이터의 유효성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한다. 참여 농민은 대출 및 기타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향후 아그리렛저는 공급 업체와 소매 업체가 상호 작용할 수있는 SaaS(Software-as-a-Service)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같은 솔루션은 현지 및 전세계의 여러 시장에 대한 청사진으로 평가된다.

특히 농민을 위한 무역 및 재정 기회를 창출해 다른 유형의 생산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체계적인 공급망 관리는 블록체인 기술의 핫 케이스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예를 들면 영양 전문 농업 파트너십인 아브릴그룹(Avril Group)은 공급망에 IBM의 푸드트러스트(Food Trust)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 UK-Agriledger-Blockchain

▲ 아그리렛저(AgrilLedger)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