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BMW, 다임러와 협업해 자율주행 차량 기술의 표준화 추진
독일 글로벌 자동차업체인 BMW에 따르면 다임러(Daimler)와 협업해 자율주행 차량용 기술의 표준화를 추진하는 중이다.
자율주행 차량의 개발속도를 높이고 자율주행 차량 기술의 투자비용을 낮추기 위한 목적이다. 특히 양사는 자율주행 차량의 미래 규제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산업표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 차량의 정면을 향한 카메라가 최소 해상도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는가? 또는 라이더(lidar) 구성요소의 최소 범위는 300 미터가 돼야 하는가? 이것들은 자율주행 차량을 개발하는 회사들에게 중요한 세부사항이다.
특히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가 향후 파트너십에서 보다 쉽게 협력할 수 있도록 초기 단계에서 규제가 마련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서로 다른 규격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자원의 낭비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표준화된 기술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 자동차 산업에서의 자율주행 차량의 파트너십의 비용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Germany-BMW-autonomousCar
▲ 독일 BMW의 자율주행 차량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자율주행 차량의 개발속도를 높이고 자율주행 차량 기술의 투자비용을 낮추기 위한 목적이다. 특히 양사는 자율주행 차량의 미래 규제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산업표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 차량의 정면을 향한 카메라가 최소 해상도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는가? 또는 라이더(lidar) 구성요소의 최소 범위는 300 미터가 돼야 하는가? 이것들은 자율주행 차량을 개발하는 회사들에게 중요한 세부사항이다.
특히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가 향후 파트너십에서 보다 쉽게 협력할 수 있도록 초기 단계에서 규제가 마련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서로 다른 규격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자원의 낭비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표준화된 기술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 자동차 산업에서의 자율주행 차량의 파트너십의 비용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Germany-BMW-autonomousCar
▲ 독일 BMW의 자율주행 차량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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