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택티컬드론솔루션, 안전향상을 위해 소방서가 유선드론 구입해야
김봉석 기자
2019-01-08 오후 4:36:35
미국 택티컬드론솔루션(Tactical Drone Solutions)에 따르면 안전을 향상하기 위해 소방서가 유선드론을 구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법 집행기관인 경찰과 세관 및 국경 보호국과 같은 기관에 매우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무선전송이 없기 때문에 드론의 운행을 해킹하거나 탈취당할 염려가 없다. 또한 유선드론(tethered drone)은 무선드론과는 달리 연방항공국(FAA) 인증서를 받을 필요가 없다. 

유선드론에는 통신장치, 카메라 및 라이팅 시스템이 장착될 수 있다. 또한 화재나 범죄로 사람을 찾는 데 필수적인 적외선 또는 야간 투시장치가 유선 드론에 성능을 향상시킨다.

유선드론은 한 번에 몇 주씩 비행을 유지할 수 있다. 유선으로 충전되기 때문이다. 법 집행기관 및 소방서에 24시간 보안, 적외선 및 야간시각을 제공해 시간과 인력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택티컬드론솔루션의 유선드론인 호버플라이(Hoverfly)는 이미 홀리데이 볼 퍼레이드(Holidays Bowl Parade)에서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항구와 샌디에고경찰이 군중을 관리하도록 도움을 제공했다.


▲ USA-TacticalDroneSolutions-drone

▲ 택티컬드론솔루션(Tactical Drone Solutions)의 유선드론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법제도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