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폭스바겐, 유럽연합의 이산화탄소 배출 목표 비현실적
독일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인 폭스바겐(Volkswagen)에 따르면 유럽연합(EU)이 발표한 이산화탄소 배출 목표가 비현실적이라고 비판했다. 목표를 준수하기 위해서는 연간 60만대의 전기 자동차를 추가로 판매해야 하기 때문이다.
유럽연합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2025년까지 15%, 2030년까지는 37.5%까지 새로운 차량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야한다. 경상용차 배출가스는 2030년까지 2021년 수준에서 31% 감축돼야 한다.
이 규정을 위반한 제조업체는 수십억 유로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폭스바겐은 기존 계획만으로는 이러한 변화를 이루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은 2025년까지 주요 전기자동차(EV) 제조업체가 되도록 거의 $US 500억달러의 투입을 이미 계획했다. 이전 계획에서는 2030년까지 유럽에서 120만 대를 판매해야 한다고 계산했다.
새로운 규정에 따라 180만 대까지 전기자동차를 판매해야 한다. 폭스바겐 판매량의 4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e되기 때문에 이와 같은 급격한 변화는 폭스바겐의 계획에 부담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
참고로 독일자동차산업협회 (VDA)는 유럽연합의 목표가 비현실적이며 유럽의 자동차산업 경쟁력에 해를 끼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 Germany-Volkswagen-electricvehicle-up
▲ 폭스바겐 전기자동차 e-up 홍보 자료(출처 : 홈페이지)
유럽연합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2025년까지 15%, 2030년까지는 37.5%까지 새로운 차량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야한다. 경상용차 배출가스는 2030년까지 2021년 수준에서 31% 감축돼야 한다.
이 규정을 위반한 제조업체는 수십억 유로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폭스바겐은 기존 계획만으로는 이러한 변화를 이루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은 2025년까지 주요 전기자동차(EV) 제조업체가 되도록 거의 $US 500억달러의 투입을 이미 계획했다. 이전 계획에서는 2030년까지 유럽에서 120만 대를 판매해야 한다고 계산했다.
새로운 규정에 따라 180만 대까지 전기자동차를 판매해야 한다. 폭스바겐 판매량의 4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e되기 때문에 이와 같은 급격한 변화는 폭스바겐의 계획에 부담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
참고로 독일자동차산업협회 (VDA)는 유럽연합의 목표가 비현실적이며 유럽의 자동차산업 경쟁력에 해를 끼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 Germany-Volkswagen-electricvehicle-up
▲ 폭스바겐 전기자동차 e-up 홍보 자료(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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