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쉰레이, 차이나모바일아이오티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사물인터넷 솔루션 개발
김봉석 기자
2018-12-13 오전 8:42:16
중국 공유 컴퓨팅 및 블록체인 기술혁신기업인 쉰레이(Xunlei Ltd)에 따르면 차이나모바일아이오티(China Mobile IoT)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물인터넷(IoT) 산업 솔루션을 개발했다.

차이나모바일아이오티는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의 자회사이다. 네트워크 운영, 사물인터넷 칩설계, 스마트 홈애플리케이션 및 웨어러블 제작, 사물인터넷 플랫폼 개발 및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다.  'Cloud-Pipeline-Device'라는 포괄적인 아키텍처를 구축하고 있다. 

차이나모바일아이오티는 5억회 이상의 연결을 통해 사물인터넷을 위한 세계 최대의 핵심 네트워크 중 하나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 블록체인 및 사물인터넷 기능을 제공해 고객경험을 최적화하고 기술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쉰레이는 블록체인 기술 및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혁신적인 리더로 평가된다. 공유 컴퓨팅 및 블록체인에 대한 투자를 계속 확대할 방침이다.

쉰레이는 블록체인을 간단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사는 블록체인 및사물인터넷기술의 혁신적인 응용 프로그램 개발 및 연구에 투자할 예정이다.

참고로 최신 산업동향에 대한 시장정보를 공유하고 교통지원을 제공하며 제품운영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인간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China-Xunlei-blockchain

▲ 쉰레이의 블록체인 3.0 솔루션 홍보 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