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 파나소닉, 2019년 4월부터 전기자동차(EV)용 배터리 연구개발과 생산기술의 기능 미국으로 이관
일본 글로벌 전자제조업체인 파나소닉(パナソニック)에 따르면 2019년 4월부터 전기자동차(EV)용 배터리 연구개발과 생산기술의 기능을 일본에서 미국으로 이관할 계획이다.
배터리 생산을 급속하게 진행하면서 관련 비용도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테슬라도 전기자동차의 생산을 확댈할 방침이라 이에 보조를 맞추려는 성격이 짙다.
기술자들은 테슬라와 파나소닉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네다다 기가팩토리 인근에 거주하게 된다. 연구개발 거점을 현지로 이동시키는 것은 양사의 협력이 본궤도에 진입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파나소닉은 테슬라의 인기 자동차인 'Model 3'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테슬라는 양산에 실패하면서 배터리 생산도 침체했다가 2018년 여름부터 생산이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
전기자동차용 배터리는 주행거리와 차제 비용을 좌우하는 핵심부품으로 연구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를 높이거나 비싼 원자재를 대체하는 등의 연구가 핵심사항이다.
▲테슬라의 기가팩토리(출처 : 홈페이지)
배터리 생산을 급속하게 진행하면서 관련 비용도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테슬라도 전기자동차의 생산을 확댈할 방침이라 이에 보조를 맞추려는 성격이 짙다.
기술자들은 테슬라와 파나소닉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네다다 기가팩토리 인근에 거주하게 된다. 연구개발 거점을 현지로 이동시키는 것은 양사의 협력이 본궤도에 진입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파나소닉은 테슬라의 인기 자동차인 'Model 3'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테슬라는 양산에 실패하면서 배터리 생산도 침체했다가 2018년 여름부터 생산이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
전기자동차용 배터리는 주행거리와 차제 비용을 좌우하는 핵심부품으로 연구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를 높이거나 비싼 원자재를 대체하는 등의 연구가 핵심사항이다.
▲테슬라의 기가팩토리(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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