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스웨덴 클린모션(Clean Motion AB), 향후 3년간 인도 전기세발자전거 분야에 1000만달러 투자 계획
북부 하리아나주 파리다바드지역에 전기세발자전거 '지비(ZBee)'의 조립공장 건설 계획 밝혀
민서연 기자
2016-05-03 오후 3:21:07
스웨덴 클린모션(Clean Motion AB)은 향후 3년간 인도 전기세발자전거 분야에 $US 1000만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조립 및 생산의 확대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클린모션은 북부 하리아나주 파리다바드지역에 전기세발자전거 '지비(ZBee)'의 조립공장을 건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1일생산능력은 2대지만 올해말 4대까지 증산할 방침이다.

향후 지비의 바디부분외에 주요부품을 국내에서 생산하는 것도 목표라고 밝혔다. 지비는 리쿠샤(삼륜택시)로 사용되는 일반적인 전기세발자전거와 차별화에 명품이라는 이미지를 만들었다.

클린모션의 영업은 프랜차이즈방식이며 기업에게 지비를 대출하는 형태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는 인도 부동산기업 DLF와 제휴해 하리아나주 구르가온지역의 고급오피스거리인 "DLF 사이버 시티"에서 운용되고 있다.

이 밖에 남부 카르나타카주 방갈로르 및 서부 마하라슈트라주 뭄바이의 쇼핑몰개발업체와 남부 테란가나주 하이데라바드시의 특별경제구역(SEZ) 운영업체 등과 협의중에 있다. 관광지에서의 운용도 고려중이며 3년후에는 도입대수를 2000대까지 키울 계획이다.


클린모션 전기세발자전거 'ZBee'(출처 : 클린모션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옥타테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