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솔리드파워,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플랫폼에 대한 세부 정보 발표
미국 배터리 전문 업체인 솔리드파워(Solid Power)에 따르면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플랫폼에 대한 세부 정보를 발표했다.
개발된 플랫폼은 3가지 배터리 설계를 가능하게 하고, 양극 활물질(active cathode material)의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화물 기반 고체 전해질은 리튬 금속 또는 높은 실리콘 함량에 의존하는 양극과 결합될 수 있다. 이를 위해 리튬-니켈-망간-코발트 산화물 (NMC)을 포함한 산업 표준 및 상업적으로 성숙한 음극이 사용된다.
현재 NMC-811 음극도 이러한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다. 회사는 실리콘 양극 및 고체 전해질과 결합해 390 Wh/kg의 중량 에너지 밀도를 가져야 하는 셀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리콘 양극 대신 리튬 금속 양극이 설치된 경우 셀(여전히 NCM-811 음극 포함)의 에너지 밀도는 440Wh/kg에 이른다. 즉 테슬라의 모델 3 및 모델 와이(Y)에서 알려진 원형 셀보다 69% 더 많다.
솔리드파워의 배터리 플랫폼을 이용한 배터리는 훨씬 작고 가벼우며 고속충전될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현재 사용되는 배터리의 경우 US$ 1만934 달러에 이른지만 솔리드파워의 배터리 가격은 6545 달러가 예상된다.
이와 같은 장점 덕분에 솔리드파워의 배터리는 널리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전기자동차의 공급 확산에 따라 배터리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다.
▲ 솔리드파워(Solid Power)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개발된 플랫폼은 3가지 배터리 설계를 가능하게 하고, 양극 활물질(active cathode material)의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화물 기반 고체 전해질은 리튬 금속 또는 높은 실리콘 함량에 의존하는 양극과 결합될 수 있다. 이를 위해 리튬-니켈-망간-코발트 산화물 (NMC)을 포함한 산업 표준 및 상업적으로 성숙한 음극이 사용된다.
현재 NMC-811 음극도 이러한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다. 회사는 실리콘 양극 및 고체 전해질과 결합해 390 Wh/kg의 중량 에너지 밀도를 가져야 하는 셀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리콘 양극 대신 리튬 금속 양극이 설치된 경우 셀(여전히 NCM-811 음극 포함)의 에너지 밀도는 440Wh/kg에 이른다. 즉 테슬라의 모델 3 및 모델 와이(Y)에서 알려진 원형 셀보다 69% 더 많다.
솔리드파워의 배터리 플랫폼을 이용한 배터리는 훨씬 작고 가벼우며 고속충전될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현재 사용되는 배터리의 경우 US$ 1만934 달러에 이른지만 솔리드파워의 배터리 가격은 6545 달러가 예상된다.
이와 같은 장점 덕분에 솔리드파워의 배터리는 널리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전기자동차의 공급 확산에 따라 배터리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다.
▲ 솔리드파워(Solid Power)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