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기술협회, 소비자 COVID-19 팬데믹 기간 자율주행자동차 및 드론에 열광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이 COVID-19 팬데믹 기간 자율주행자동차 및 드론과 같은 자율 운송 기술에 더 열광하고 있다.
미국 소비자의 약 25%는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건강 위기 이전보다 더 자동 운송기술을 호의적으로 보고 있다. 약 49%는 다소 또는 더욱 더 호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접촉식 운송 요구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은 자율 주행 자동차, 드론과 같은 자율 시스템을 경험하고 더 친숙하고 편리하다고 판단한다.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첨단기술들이 필수 식료품, 가정용품, 의약품 공급 등을 운송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도시 거주민들이 교외 지역 28%나 시골 지역 16% 보다 많은 35%가 자율 운송을 더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나이별로 보면 13세~34세 그룹에 속한 젊은 성인과 어린이를 가진 가정들의 약 63%는 자율 운송 시스템을 더 선호하고 있다.
자율 운송시스템을 선호하지만 어린이가 없는 가정은 46%이다. 반면에 어린이가 있는 가정은 약 57%가 이 기술을 더 선호하고 있다.
COVID-19 판데믹 영향으로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우선시하면서 자율 주행과 드론에 대해 기술 선호도가 급증하고 있다. 향후 관련 기술개발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 cta
▲ 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 홈페이지
미국 소비자의 약 25%는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건강 위기 이전보다 더 자동 운송기술을 호의적으로 보고 있다. 약 49%는 다소 또는 더욱 더 호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접촉식 운송 요구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은 자율 주행 자동차, 드론과 같은 자율 시스템을 경험하고 더 친숙하고 편리하다고 판단한다.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첨단기술들이 필수 식료품, 가정용품, 의약품 공급 등을 운송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도시 거주민들이 교외 지역 28%나 시골 지역 16% 보다 많은 35%가 자율 운송을 더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나이별로 보면 13세~34세 그룹에 속한 젊은 성인과 어린이를 가진 가정들의 약 63%는 자율 운송 시스템을 더 선호하고 있다.
자율 운송시스템을 선호하지만 어린이가 없는 가정은 46%이다. 반면에 어린이가 있는 가정은 약 57%가 이 기술을 더 선호하고 있다.
COVID-19 판데믹 영향으로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우선시하면서 자율 주행과 드론에 대해 기술 선호도가 급증하고 있다. 향후 관련 기술개발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 cta
▲ 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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