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업정보화부(中国工业和信息化部), 2017년 1월 신에너지차량 생산대수 6900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69.1% 감소
중국공업정보화부(中国工业和信息化部)에 따르면 2017년 1월 신에너지차량 생산대수는 6900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69.1% 감소했다. 동월 신에너지차량 판매대수는 5700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74.4% 급락했다.
이중 순수전기자동차 생산대수는 5900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63.8%, 판매대수는 5000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67.8% 각각 축소됐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생산대수는 1000만대, 판매대수는 700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각각 83.2%, 89.5% 급락했다. 2017년 1월 춘절연휴기간으로 영업일수가 줄어든 것도 영향을 미쳤다.
중국 정부는 2025년까지 신에너지차량 판매비율을 자동차 총 판매량의 약 20%로 설정했다. 2020년 신에너지차량 판매 목표량을 200만대 초과로 정했다.
신에너지차랭의 판매비율을 늘리는 것은 심각해지는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향후 정책시스템 개선, R&D지원 증대, 충전인프라 확대, 지능형 네트워크 연결 자동차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 China_MIIT(Ministry of Industry and Information Technology)_Logo
▲중국공업정보화부(中国工业和信息化部) 로고
이중 순수전기자동차 생산대수는 5900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63.8%, 판매대수는 5000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67.8% 각각 축소됐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생산대수는 1000만대, 판매대수는 700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각각 83.2%, 89.5% 급락했다. 2017년 1월 춘절연휴기간으로 영업일수가 줄어든 것도 영향을 미쳤다.
중국 정부는 2025년까지 신에너지차량 판매비율을 자동차 총 판매량의 약 20%로 설정했다. 2020년 신에너지차량 판매 목표량을 200만대 초과로 정했다.
신에너지차랭의 판매비율을 늘리는 것은 심각해지는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향후 정책시스템 개선, R&D지원 증대, 충전인프라 확대, 지능형 네트워크 연결 자동차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 China_MIIT(Ministry of Industry and Information Technology)_Logo
▲중국공업정보화부(中国工业和信息化部)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